3세 방과후 과정 일과 운영
테마가 있는 일주일 |
설레는 월요일 |
즐거운 화요일 |
깨끗한 수요일 |
함께하는 목요일 |
차분한 금요일 |
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시간 | 교육내용 | ||||||||
13:00 ~ 13:10 | 교육과정 교사와 유아 상태 의견 교환하기 | ||||||||
13:10 ~ 13:40 | 튼튼하게 놀자! | 과학놀이 | 한글놀이 | 수놀이 | AI라라 디지털 체험놀이 | ||||
13:40 ~ 14:20 | 다문화언어(영어) | 유아음악 | 유아체육 | 자연과 친구하기 | 퓨전발레 | ||||
14:20 ~ 14:50 | 간식시간 | ||||||||
14:50 ~ 15:20 | 바깥놀이 및 자유선택활동 | ||||||||
15:20 ~ 16:00 | 대·소집단활동 생활주제에 따른 미술, 음악, 동시, 동화 활동 |
||||||||
16:00 ~ 16:30 | 1차 하원 및 독서활동 | ||||||||
16:30 ~ 17:00 | 2차 하원 및 창의블록놀이 | ||||||||
17:00 ~ 17:30 | 자율 하원 및 개별활동 | ||||||||
17:30 ~ 19:00 | 돌봄교실 통합교육 및 개별적 귀가지도하기 | ||||||||
- 위 일과 운영 계획은 유아의 흥미와 요구 및 유치원 사정에 따라 변경 할 수 있다. - 유아의 연령과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유아 및 놀이 중심의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. |
4세 방과후 과정 일과 운영
테마가있는 일주일 |
설레는 월요일 |
즐거운 화요일 |
깨끗한 수요일 |
함께하는 목요일 |
차분한 금요일 |
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시간 | 교육내용 | ||||||||
13:00 ~ 13:10 | 교육과정 교사와 유아 상태 의견 교환하기 | ||||||||
13:10 ~ 13:40 | 자연과 친구하기/장난감 없는 날 | 튼튼하게 놀자 | 과학활동 | ||||||
13:40 ~ 14:10 | 바깥놀이 및 자유선택활동 | ||||||||
14:10 ~ 14:25 | 다문화언어(영어) | 유아음악 | 유아체육 | 다문화언어(영어) | |||||
14:25 ~ 14:50 | 간식시간 | ||||||||
14:50 ~ 15:20 | 한글놀이 | 수놀이 | 한글놀이 | 수놀이 | AI라라 디지털 체험놀이 | ||||
15:20 ~ 16:00 | 대·소집단활동 생활주제에 따른 미술, 음악, 신체, 창의성활동 |
||||||||
16:00 ~ 16:30 | 1차 하원 및 독서활동 | ||||||||
16:30 ~ 17:00 | 2차 하원 및 창의블록놀이 | ||||||||
17:00 ~ 17:30 | 3차 하원 및 개별활동 | ||||||||
17:30 ~ 19:00 | 돌봄교실 통합교육 및 개별적 귀가지도하기 | ||||||||
- 위 일과 운영 계획은 유아의 흥미와 요구 및 유치원 사정에 따라 변경 할 수 있다. - 유아의 연령과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유아 및 놀이 중심의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. |
5세 방과후 과정 일과 운영
테마가있는 일주일 |
설레는 월요일 |
즐거운 화요일 |
깨끗한 수요일 |
함께하는 목요일 |
차분한 금요일 |
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시간 | 교육내용 | ||||||||
13:00 ~ 13:10 | 교육과정 교사와 유아 상태 의견 교환하기 | ||||||||
13:10 ~ 13:40 | 한글놀이 | 수놀이 | 한자야놀자! | 수놀이 | 한글놀이 | ||||
13:40 ~ 14:10 | 대·소집단활동 생활주제에 따른 미술, 음악, 동시, 동화 활동 |
||||||||
14:10 ~ 14:30 | 자연과 친구하기/장난감 없는 날 | 과학활동 | 그림책놀이 | 창의놀이 | |||||
14:30 ~ 15:00 | 간식시간 | ||||||||
15:00 ~ 15:30 | 다문화 언어(영어) | AI라라 디지털 체험놀이 | 유아체육 | 다문화 언어(영어) | 퓨전발레 | ||||
15:30 ~ 16:00 | 바깥놀이 · 자유선택활동 | ||||||||
16:00 ~ 16:30 | 1차 귀가 및 독서활동 | ||||||||
16:30 ~ 17:00 | 2차귀가 및 창의블록놀이 | ||||||||
17:00 ~ 17:30 | 3차귀가 및 개별활동 | ||||||||
17:30 ~ 19:00 | 돌봄교실 통합교육 및 개별적 귀가지도하기 | ||||||||
- 위 일과 운영 계획은 유아의 흥미와 요구 및 유치원 사정에 따라 변경 할 수 있다. - 유아의 연령과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유아 및 놀이 중심의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한다. |